티스토리 뷰
호주리그에서 뛰고 있는 남자농구 이현중 선수가 NBA 서머리그 참가하고 있는데요. 경기 일정과 NBA 갈 수 있을 지 예상해보겠습니다.
NBA 서머리그 이현중
NBA에서는 비시즌기간 새로운 신인들을 발굴하기 위해 서머리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서머리그에 참가하는 선수들은 작년 데뷔한 신인 2년차 선수, G리그 선수 그리고 세계 각국에서 활동중인 농구선수가 있다면 구단에서 초청장을 보내 구단에 합류시키게 됩니다. 이현중 선수는 이번 NBA 서머리그 포틀랜드와 계약하게 된 것입니다.
이현중 선수는 현재 호주리그 일라와라 호크스에서 뛰고 있습니다. 호주리그는 비시즌에 들어갔기 때문에 NBA 도전중인데요. 보통 시즌이 끝나면 인기 있는 선수들은 다른 리그에서 뛰기도 합니다. KBL과는 좀 다른 모습이죠.
이현중 선수는 호주리그가 끝나고 일본 B리그 오사카 에베사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이현중 선수가 KBL오면 무조건 1옵션 성적을 낼거라는 이유를 증명했네요.
NBA 2k25 서머리그 일정 및 중계
포틀랜드는 총 4개의 경기를 갖습니다.
1차전 2024년 7월14일 오전10시 포틀랜드 vs 샌안토니오 스퍼스, 중계방송 - ESPN2
2차전 2024년 7월16일 오전9시30분 포틀랜드 vs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 중계방송 - NBA TV
3차전 2024년 7월17일 오전9시30분 포틀랜드 vs 워싱턴 위저드, 중계방송 - NBA TV
4차전 2024년 7월20일 오후12시 포틀랜드 vs 샬럿 호네츠 , 중계방송 - ESPN2
NBA 서머리그 경기 하이라이트는 유튜브 https://www.youtube.com/@NBA/streams 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NBA에 도전하는 이현중
이현중 선수는 2000년 10월 생으로 올해 23살입니다. 201cm, 98kg의 신체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삼일 고등학교를 나오는 미국으로 건너가 데이비슨 칼리지에서 NCAA 미국 대학농구 리그에서 선수생활을 했습니다. 아시다시피 데이비슨 칼리지는 NBA 농구선수인 스테픈커리의 모교입니다.
데이비슨 대학에서 이현중은 인상깊은 모습을 남겼습니다. 1, 2, 3학년동안 야투 48%, 3점슛 39%, 자유투 85%, 득점 12.7, 리바운드 4.5개, 어시스트 1.7개를 기록했습니다. 2학년때 기록만 놓고 보면 야투, 3점, 자유투의 확률이 총 180을 넘겨 180클럽에 가입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3학년때 기록은 그에 미치진 못했습니다. 실력이 좋은 선수들은 빠르면 NCAA 1학년을 마치고 NBA 드래프트에 참가하기 때문에 이현중 선수도 3학년까지 마치고 NBA 드래프트에 참가하게 됩니다. 참고로 NBA규정상 드래프트에 참가하기 위해선 대학을 더이상 다닐 수 없습니다.
2022년도 NBA 드래프트에 참가한 이현중 선수는 끝내 선발되지는 못했습니다. 참 안타까운게 드래프트 신청 후 워크아웃 경기에서 이현중 선수가 발등에 부상을 당하게 됩니다. 당시 몇 달 동안 치료와 회복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했고(이현중 선수는 실제 23년 2월경 다시 경기에 나설 수 있게 됩니다.) 드래프트를 앞두고 있는 선수가 부상이라면 팀에서는 좋은 점수를 받기는 힘들겁니다.
NBA는 신인 드래프트에서 NBA팀 총 30개팀이 2명씩 지명하게 되는데 22년도 이현중 선수는 60명의 선택에 들지 못하였습니다. 그해 60명 안에 든다는게 정말 말도 안되는 일이긴 합니다.
드래프트에서 탈락한 이현중 선수는 G리그에 활약하며 NBA 콜업을 기대해보며 골든스테이트 소속의 NBA G리그 산타크루즈 워리어스에 2023년 입단하게 됩니다. G리그에서는 이렇다할 성적을 기록하진 못했습니다. 부상 후 몇 달을 쉬었기 때문에 예전 몸상태도 아니였을 것이며, 새로운 팀에서 적응하기는 쉽지 않았을 겁니다. G리스 시즌 12경기를 뛰었고 평균 17분을 출전하였으며, 5.5득점, 4.5개 리바운드, 1.7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 이현중 선수의 장기인 3점슛이 30%도 기록하지 못하고 시즌을 마쳤습니다. 이런 성적으로는 당연히 NBA 콜업을 기대하긴 힘들었겠죠.
이후 23년도 서머리그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와 계약하며 다시 한번 NBA 입성 기대를 높였지만 아쉽게도 이번에도 좋은 경기력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후 호주리그, B리그를 거쳐 다시 2024년 서머리그...
NBA 서머리그 포틀랜드 이현중
현재 글을 쓰고 있는 오늘이 7월17일이니 잠시 후면 포틀랜드의 3차전 경기가 시작됩니다. 이현중 선수 포틀랜드 구단의 초청으로 팀에 참가했지만 1, 2차전 팀 로스터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출전 명단에 포함되지 못하였고, 벤치도 앉을 수 없었습니다. NBA에서 보여준 이현중 선수는 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부상 이슈도 있었고, 서머리그 특성상 새로운 팀 조합으로 경기를 한다는게 쉽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이현중 선수가 할 수 있는 건 우선은 출전받는 거죠.
1, 2차전 후보 명단에도 들지 못했으니 선수 입장에선 더 조급하고 답답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현중 선수는 더 높이 뛰어오르기 위해 웅크리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팀 입장에서는 필요한 선수이니 서머리그에 초청했고 분명히 출전 기회를 받을 거라 생각됩니다. 어제 오늘이 팀 입장에서는 백투백경기이니 어제 출전한 선수들은 체력적으로 힘들 수 도 있으니 이현중 선수에게는 오늘이 가장 큰 기회일 것입니다. 이현중 선수는 반드시 출전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야 할텐데요. 3점기회 5번 중에 4번만 넣게 된다면 4차전에서도 출전할 수 있을 거고, 그렇게 된다면 NBA 콜업도 꿈같은 얘기가 아닐 거라 생각합니다.
이제 곧 시작합니다. 이현중 선수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
오늘은 이현중 선수의 2024 NBA 서머리그 일정 및 중계, 향후 NBA 진출 전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