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NBA 르브론 제임스 프로필, 연봉 재산 어린 시절
1. 르브론 제임스 프로필
84년 12월 생으로 39살입니다. 은퇴했어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나이인데요. 203cm, 113kg으로 3번, 4번 포지션을 보고 있습니다. 2003년 NBA 드래프트 1라운드 1순위로 클리블랜드에 지명되었습니다.
클리블랜드에서 선수생활을 시작하고 마이애미히트 → 클리블랜드를 거쳐 현재는 LA레이커스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무려 1억 5천만 명이나 되네요.
2. 어린 시절, 고등학교 재학시절
아버지는 없고 어머니는 16살에 르브론을 낳을 정도로 엄청 불우한 가정환경에서 자랐다고 합니다. 어린 나이에 아이를 낳았으니 당연히 경제적으로 힘들었겠죠. 그나마 미식축구부 친구 아버지 프랭크 워커가 대신 키우게 되며 안정적인 삶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때 워커는 르브론의 농구 재능을 알게 되고 농구를 배우게 했고, 점차 유명해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때 이미 프로선수들만큼의 주목을 받았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때 이미 피지컬도 좋았고 상이란 상은 다 휩쓸며 가난한 환경을 벗어나기 위해 NBA에 도전하게 됩니다. 당연히 1순위로 클리블랜드에 지명되며 NBA 선수 경력을 시작하게 됩니다.
3. 기록, 수상내역
NBA 챔피언 4회, 파이널 MVP 4회
정규시즌 MVP 13회
올-NBA 퍼스트팀 13회
올-NBA 세컨드팀 3회
기록면에서도 대단한 업적을 쌓고 있으며 39살의 나이로 아직도 진행 중이라는 사실이 더욱 놀랍네요.
이번시즌 25 득점, 7.5 리바운드, 7.6 어시스트를 기록하고 있네요. 지난 시즌에 비해 3.9점 정도 평균점수가 떨어졌지만 아투나 3점 슛 성공률은 좋아졌네요. 몇 년 전이랑 비교해도 전혀 기량이 떨어지지 않고 있네요. 솔직히 시즌이 끝날 때마다 르브론의 은퇴 발표를 두고 매스컴에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지만 이 정도 기량이라면 굳이 은퇴해야 하나 싶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GOAT 논란이 있지만 조던다음으로 르브론을 2인자로 보는 사람도 많고 아직 진행형인 르브론을 1인자로 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파이널 우승 횟수나 MVP는 아직 조던에 미치지 못하고 은퇴 전까지 힘들 것으로 생각되지만 통산 득점 1위에 오르는 등 그 외 많은 기록으로 증명하고 있기 때문이죠. 솔직히 이 정도면 5년은 더 거뜬히 뛰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 골든 스테이트와의 경기에서 최고령 단일경기 30 득점, 20 리바운드, 10 어시스트 기록을 세웠네요.
4. 연봉, 재산, 사업
연봉 $47,607,350로 한화 약 626억입니다. 르브론 제임스 재산은 약 8천억 정도로 알려졌습니다.(마이클조던 2조 9천억 이상으로 넘사네요.) 물론 연봉으로만 벌었다면 저렇게 큰돈을 벌지 못했겠죠. 제임스는 비츠바이드레 지분으로 큰 수익을 벌었다고 알려졌으며 그 외에도 마케팅, 미디어 콘텐츠 회사로 수익을 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